동아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학생들의 자기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자기주도 학습법 온·오프라인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학습관리 전략 제공과 적극적 학습동기 부여 등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오는 7월 12일까지 운영되는 '자기주도 학습법 온라인 특강'은 동아대 가상대학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입생을 위한 대학생활 꿀팁 △스마트워크(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기존 업무 방식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것) △프레젠테이션 △효율적인 공부를 위한 학습법 등 알찬 대학생활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기주도 학습법 오프라인 특강'은 이기송 브루스PT 대표가 강연을 맡아 '파워포인트 & 프레젠테이션 원포인트 클래스'라는 주제로 지난달 30일 승학캠퍼스와 지난 2일 부민캠퍼스에서 열렸다.
이기송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위한 기획 단계부터 실무에서 활용가능한 표지 제작 등 예비 사회인인 학생들에게 유용한 기술을 설명하고 퀴즈를 통해 집중도를 높였다.
특히 현장 강의 특성을 활용해 슬라이드 개요와 표지 제작 실습 시간을 마련, 1대 1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달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대표는 "프레젠테이션을 잘 만들기 위해선 우선순위를 정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많은 강의를 듣지만 수업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가 쉽지 않다. 이번 강의가 학생들이 자신의 것을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