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의 대표 힐링관광지 함양대봉산휴양밸리가 자랑하는 대봉스카이랜드 모노레일과 집라인을 오는 3월 3일 개장한다고 15일 밝혔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의 대봉스카이랜드는 3.93km의 국내최장 모노레일과 최장 3.27km 자유비행 방식 집라인은 최대시속 120km에 달하는 등 익스트림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대봉캠핑랜드는 숲 속 쉼터 숙박시설까지 갖춰진 힐링관광시설로 명성을 알리고 있다.
또한 재난과 안전을 위해 지난해 12월 20일부터 모노레일, 12월 13일부터는 집라인을 오는 3월 2일까지 휴장하고 동절기 안전점검에 들어갔다. 안전점검을 마친 휴양밸리는 3월 3일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특히 본격적인 개장에 앞서 2월 15일 10시부터 모노레일·집라인 온라인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티켓 예매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 홈페이지, 대봉캠핑랜드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 홈페이지 또는 숲나들e를 통해 하면 된다.
현장판매는 개장일인 3월 3일부터 가능하다. 또한 올해부터는 온라인 70%(381석), 현장판매 30%(161석)으로 온라인 예매를 확대했다. 당일 현장 판매권은 선착순으로 발매되며 조기에 매진될 수도 있다.
대봉스카이랜드는 매주 화요일 휴장한다.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과 수요일은 정기안전점검을 실시해 휴장하고 있다. 티켓 온라인 예매는 매월 15일 오전 10시에 오픈한다. 티켓은 다음 달 1일부터 말까지 이용하는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또한 대봉캠핑랜드 휴장은 매주 화요일 실시한다. 예매는 100% 인터넷 예매로 한 달 전에 해야 한다. 인터넷 예매는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1주일씩 오픈된다. 3월 셋째 주 캠핑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2월 셋째 주 월요일에 예약하면 된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동절기 휴장 기간에 시설물 안전성을 강화하고 이용객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과 콘텐츠를 대폭 보강했다”며 “군민과 이용객 모두 안전하고 편안하게 함양대봉산휴양밸리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