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용산아이파크몰 ‘V 버스터즈’가 VR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바뀐다.
CJ CGV는 오는 23일부터 ‘V 버스터즈’가 VR 콘텐츠를 대거 도입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고 21일 밝혔다. 'V 버스터즈'는 지난해 7월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오픈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월 평균 약 8천명의 고객이 찾을만큼 북적인다.
CGV는 성장속도가 빠른 VR 시장 흐름을 반영해 100% VR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꾸민 한편 극장의 공간적 특성을 살려 영화 콘셉트가 담긴 VR 콘텐츠를 도입해 차별화를 꾀했다.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이는 영화 모티브 콘텐츠는 ‘신과 함께 VR-지옥탈출’, ‘VR 아케이드’, ‘VR 복싱’이 추가됐다. ‘V 버스터즈’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신과 함께 VR-지옥탈출’은 덱스터 스튜디오가 제작한 VR 콘텐츠로 HMD에서 펼쳐지는 360도 VR 영상에 CJ 4DPLEX 모션 체어 기술을 결합한 VR 어트랙션이다.
이 콘텐츠는 영화 ‘신과 함께’에 덕춘 역으로 출연한 김향기 배우가 VR콘텐츠에 등장해 몰입감을 높였고, 해원맥 역 주지훈 배우는 목소리 더빙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를 모티브로 한 게임 콘텐츠 ‘VR 아케이드’는 애니메이션 영화 ‘이모티: 더 무비’ 속 깜찍한 이모티콘이 되어 음악에 맞춰 안무를 따라하거나, 영화 ‘퍼시픽 림’ 로봇을 조종하는 주인공이 되어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는 게임이다. ‘VR 복싱’은 영화 ‘크리드’ 속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상대와 복싱 대결을 펼친다.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협력과 대결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는 ‘VR 아레나’도 만나볼 수 있다. 눈싸움·총 싸움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종류를 늘릴 예정이다. 웹툰을 VR로 감상할 수 있는 VR툰 콘텐츠는 웹툰·VR 애니메이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VR 무비’로 새단장했다.
이 외 ‘VR 열기구’, ‘VR 슈팅’은 그대로 운영한다. ‘VR 열기구’는 열기구를 타고 뉴욕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VR 슈팅’은 전쟁에서 적을 공격하고 전장을 차지하는 게임이다.
CGV는 향후 V 버스터즈 이용객 수요에 따라 콘텐츠와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할 예정이다.
‘V 버스터즈’ 외 CJ CGV 극장에도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도입했다.
CGV영등포·CGV 대전에는 신개념 만화카페 ‘롤롤(lolol)’에는 웹툰을 VR로 감상할 수 있는 'VR 웹툰'을 11월 중에 선보인다. 또한 지난 9일 CGV수유에는 컬처플렉스 활동의 일환으로 스포테인먼트 공간 ‘볼링펍’ 2호점이 문을 열었다.
프리미엄 볼링장과 다이닝 펍을 결합한 CGV수유 ‘볼링펍’은 레일 상단에 인터랙티브 조명을 설치해 스트라이크를 쳤을 때 음악과 화려한 조명을 구현해 몰입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