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은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서비스를 도입한 지 3주 만에 ‘선글라스 어워즈 2018’에서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세계면세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가 개최하는 행사로 이번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수상한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은 고객 중심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주는 상이다.
이번 상은 선글라스 카테고리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신라팁핑’은 고객들이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만든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판매상품에 대한 리뷰를 자유롭게 작성하며 다른 고객과 정보교환이 가능하며 작성리뷰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최대 3%한도에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신라팁핑은 서비스 시작 한 달 만에 누적 방문자 수 150만명을 돌파하며 고객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일 평균 약 6만여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했고 일일 최대 방문자 수는 9만명 이상 기록했다.
고객이 작성한 상품 리뷰는 지난 한 달간 약 6,000개 상품에 13,000건 이상 등록됐다. 신라팁핑 리뷰를 보고 실제 구매한 사례는 3,000건 이상이었다.
고객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입소문 마케팅에 동참하면서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과 충성도가 높아진 데다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신라팁핑 서비스 시작이전과 비교해 인터넷면세점(국내) 일 평균 매출은 약 20% 이상 늘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팁핑 수상 기념으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라라캐시를 증정하는 ‘팁핑 수상기념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1일까지 본인 파우치 속 상품을 소개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우수 작성자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를 최대 135만원 증정하는 ‘너의 파우치, 열어서 잠금 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하는 ‘신라면세점 크리에이터 선발대회’,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하는 ‘팁핑 브랜드 위크’ 등 신라팁핑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이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TFWA 기간 중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 외 ‘프런티어 어워즈’ 시상식에서 공항, 면세점 사업자, 브랜드 간 우수한 마케팅 협력 사례를 인정받아 크리스챤 디올 향수, 창이공항그룹(CAG)과 공동으로 ‘올해의 파트너쉽’ 부문을 수상했다. 프런티어 어워즈는 면세유통산업에서 영향력이 큰 상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