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이마터 모집 포스터.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29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갈 크리에이터· 크리이마터를 선발한다.
여기서 말하는 ‘크리이마터’는 크리에이터와 이마트의 합성어로 이마트를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뜻하며, 이들은 이마트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콘텐츠 제작·지원 작업을 하게 된다.
예컨대, 피코크 냉동식품 먹방이나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을 활용한 살림 노하우, 완구 언박싱(unboxing, 상품의 포장을 풀고 작동해보는 것) 영상 등의 내용을 주제로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
‘크리이마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7월 중 예선을 통해 9명을 선발한다. 이후100만원 영상 제작비를 지원해 본선을 치른 후 최종적으로 3명을 선발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크리이마터로 활동하게 된다.
최종 크리이마터로 선발된 3인에게는 전문가용 영상촬영장비 세트, 소정의 활동비, 영상제작을 지원하고, 이마트 모델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마트 관계자는 유투브 등 인기 SNS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면서 크리에이터를 직업으로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1인 크리에이터 활동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