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와 공동진행하는 ‘올바른 전기안전 습관 캠페인’ 스틸컷. (사진=푸르밀 제공)
푸르밀이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손잡고 어린이 감전사고 예방을 위해 ‘올바른 전기안전 습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2012년~2016년까지 감전사고로 부상을 입거나 사망한 어린이는 320명에 달한다. 특히 0~5세 사이 유아비중이 77.2%, 유형별로는 장난 및 놀이로 인한 사고로 다친 어린이가 85.6%로 체계적인 전기 안전 교육이 필요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푸르밀은 ‘뼈가튼튼 고칼슘저지방우유 900ml’ 제품 패키지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림 형태로 만든 감전사고 예방수칙을 새겨넣는다는 것.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콘센트를 만지다 주로 감전되는 것에 주목해 감전사고 예방수칙은 콘센트 사용 시 경각심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그림과 문구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캠페인에 활용되는 뼈가튼튼 고칼슘저지방우유는 일반우유 대비 유지방은 낮추고 칼슘은 2배(100ml당 210mg) 높인 데 이어 필수 영양소 비타민 A, B1, D3 등을 함유한 제품이다.
이어 푸르밀은 공식 페이스북에 ‘올바른 전기안전 습관 캠페인’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푸르밀 제품을 비롯해 전기안전을 위한 콘센트 커버 등을 증정한다.
푸르밀은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푸르밀은 비피더스, 엔원 등 국민 건강을 생각한 고품질의 유제품을 내놨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