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왼쪽)과 김정일 한솔오크밸리 영업본부장이 12월 18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크밸리 내 핸드페이 라운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는 한솔오크밸리와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크밸리 리조트 내 모든 시설을 손바닥 정맥으로 결제할 수 있는 ‘핸드페이(Hand Pay)’ 서비스를 오픈했다.
롯데카드 핸드페이는 손바닥 정맥 정보를 사전에 등록한 후, 손바닥을 올려 놓기만 하면 카드결제가 완료되는 바이오페이(Bio pay)다. 이제 롯데카드 고객들은 번거롭게 지갑을 소지하지 않아도 손바닥만으로 오크밸리 리조트의 스키장, 콘도, 사우나, 식음료, 렌탈 등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핸드페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2017/18 시즌 동안 오크밸리 현장에 설치된 ‘핸드페이 라운지’에서 핸드페이를 신규 등록 및 기존 핸드페이 등록 고객이 등록 인증시 오크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오크벨리에서 핸드페이로 결제한 영수증을 슬로프 정상 매점에 제시하면 끓인 라면 메뉴를 무료 제공하며, 오크밸리 부대시설(수영장/사우나)에서 핸드페이 결제 시 롯데카드 30% 할인 외 5%를 추가로 할인해준다.
2017/18 시즌에 오크밸리에서 모든 롯데카드 회원들은 본인포함 4인까지 리프트/렌탈 25~60%, 일반강습·부대시설(수영장/사우나/눈썰매)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심야에는 리프트권을 1만원에 이용(본인한정)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은 야간 리프트 및 렌탈을 1만원(본인한정)에 이용가능하다.
핸드페이는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본인 신분증과 핸드폰을 소지하고 오크밸리 내 핸드페이 라운지에서 현장 등록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오크밸리 내 핸드페이 서비스 오픈으로, 세계 최초 지갑 없이 즐기는 스키장을 선보이게 됐으며, 양사 고객들이 핸드페이를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