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FILM LIVE: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 포스터. (제공=KT&G 상상마당)
‘2014 FILM LIVE: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가 지난 6월 6일부터 16일까지 열흘 간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개최된다.
KT&G 상상마당의 음악영화제는 지난 2011년 홍대 인근의 본격적인 여름 페스티벌로 개최된 이후 젊은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 속에 그 입지를 다져온 바 있다.
‘글램’이라는 컨셉으로 전설적인 글램록 영화인 ‘벨벳 골드마인’을 비롯해 지드래곤의 콘서트 실황, 푸치니의 오페라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는 이번 ‘2014 FILM LIVE’는 개막 전 사전 예매로만 객석 점유율 30%를 돌파하면서 영화제에 대한 관객의 기대를 가늠하게 한다.
현재 최고의 화제작 ‘그녀’, 헤비메탈 밴드가 비틀즈를 연주하게 된 코믹한 여정 ‘팝 리뎀션’, 홍대 앞의 상징과도 같은 인디 뮤지션의 일상을 담담하게 그린 ‘씨 없는 수박 김대중’, 전설적 패션 디자이너의 화려한 일대기를 그린 ‘이브 생 로랑’ 등이 이번 영화제에서 상영된다.
영화제의 ‘테이스터스 초이스’ 섹션에서는 김원중, 이영진, 선우정아 등 음악영화제 홍보대사와 객원 프로그래머가 직접 극장을 방문해 추천작을 함께 감상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페스티벌 기간 동안 밤샘 심야상영(‘올나잇 글램!’), 이효리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유명세를 탄 이태원의 슈퍼 디바 니나노&유자의 드랙퀸 쇼, 클럽 명월관에서 주최하며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3호선 버터플라이 등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글램 파티 등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었다. (CNB=이희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