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카라, 원더걸스가 국내외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걸 그룹 인기순위 1~3위를 차지하며 한글스마트주소를 부여받았다.
한글스마트주소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한글스마트주소원(원장 한영석)이 지난 3일 오전9시30분부터 11일 밤 12시까지 한글스마트주소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해 총 10개 걸 그룹을 대상으로 여성 아이돌 그룹 중 처음으로 한글스마트 주소를 부여 받게 되는 인기투표를 진행했다.
11일 밤 12시 마감결과 총 투표자 수는 2만3274회(1개 IP당 하루 한번만 참여가능)인 가운데 전체 득표수의 48.22%를 얻은 소녀시대가 1위, 카라가 30.17%로 2위, 3위는 11.09%의 원더걸스로 결정됐으며 이들 3개 그룹이 전체의 89%이상을 득표해 최고 걸 그룹들임을 입증했다.
이어 포미닛 (3.82%), 시크릿(2.01%), 티아라(1.92%), 씨스타(0.84%), 미쓰에이(0.69%), 투애니원(0.66%), 애프터스쿨(0.53%)순으로 결정됐다.
또한 투표마감과 동시 마감된 응원 댓글도 누가 첫 한글스마트주소를 부여 받을 것인지에 대한 팬들간 치열한 의견들을 2600여개 이상 쏟아냈지만 상대 가수를 비방하는 악플보다 지지하는 가수에 대한 응원 메시지가 대다수를 차지했다. 특히 해외 팬들의 응원 메시지도 다수를 참여해 국내 걸그룹 들의 인기도도 투영됐다는 의견이다.
한글스마트주소원의 이번 이벤트는 각 걸 그룹의 팬들이 직접 방문해 좋아하는 그룹에 인기 투표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콘테스트를 통해 최종 1~3위에 선정된 소녀시대, 카라, 원더걸스와 각 팬클럽은 처음으로 ‘http://소녀시대.홈’ ‘http://카라.홈’ ‘http://원더걸스.홈’(각 홈페이지연결), ‘http://소녀시대.팬’ ‘http://카라.팬’ ‘http://원더걸스.팬’(각 팬클럽 연결)형태의 한글스마트주소를 부여 받게 된다.
이번에 진행된 투표결과는 인터넷 주소창에 ‘http://한글스마트.주소원’을 입력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 알림마당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http://이벤트.주소원’을 입력하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한글스마트주소원은 이번 걸그룹의 세계 최초 한글스마트주소부여 인기투표 이벤트에 이어 이와 같은 형태와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꾸며 빅뱅,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샤이니, 버스커버스터, 씨엔블루, FT아일랜드, 비스트 등을 대상으로 하는 남성 아이돌그룹 의 인기투표도 시행할 예정이다.
김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