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술교육그룹은 25일, 광양 기술교육센터에서 외주사 취업희망자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수료생 20명과 기술교육그룹 직원과 외주파트너사 채용담당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경과 보고, 수료영상 시청, 수료증 및 성적우수자 상장수여, 축하 꽃 다발 증정 순으로 진행 되었다.
수료생 20명 중 19명이 건우 등 광양의 제철소 기계정비부문 외주파트너사에 취업을 연계하는 성과를 거뒀다.
포스코 기술교육그룹은 2개월간 합숙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책임감·배려·소통 등 5대 인성역량과 제철공정, 금속 등 기초지식과 함께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용접·크레인, 감속기분해조립 등 실무에 필수적인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안전문화 체험관에서 체험교육을 실시했고 근무환경 및 직무에 대한 사전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외주파트너사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울러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하고자 사회공헌 교육과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포스코 기술교육그룹에서 진행하는 ‘외주파트너사 취업 희망자 교육’은 우수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 협력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대기업의 채용 및 육성 노하우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5.23일~6.20까지 외주파트너사 전기정비 부분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해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 홈페이지(http://educs.posco.co.kr)를 통해 교육참여 지원자를 접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