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들이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문화홀에서 요가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 유통계열사인 백화점, 롯데마트, 롭스 등이 협업해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다이어트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다이어트와 관련 상품군은 여름 휴가철을 3~4개월 앞둔 4월부터 판매가 증가한다. 지난해, 롯데백화점 애슬레저 상품군에 대한 4월 매출은 1~3월 평균 매출보다 24% 증가했으며, 동기 애슬레저 상품 구매 고객의 수도 1~3월 평균보다 48.6% 늘었다. 롭스도 지난해 4월 다이어트 관련 상품군 매출이 전월 대비 10% 높았다.
롯데백화점은 29일까지 ‘애슬레저(애슬레틱+레저의 합성어)’ 상품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5곳에서 ‘피트니스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테마로 총 60억원 규모의 애슬레저 상품 할인행사가 열린다. 행사기간 동안 백화점 전점에서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3만개 물량을 내놓는 등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에 열리는 이벤트도 다양하다. 영등포점에서는 29일 문화홀에서 요가 강사를 초청해 다이어트를 주제로 한 요가 클래스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30일 ‘피트니스 스퀘어’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피트니스 스퀘어’는 피트니스 패션, 서적, 뷰티, 건강식품 등 피트니스와 관련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잠실점을 포함해 본점 등 총 7개 점포에서 ‘피트니스 스퀘어’ 매장을 운영 중이다.
롯데마트에서는 4월25일까지 전 점포에서 봄나물, 낫또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순창 참두릅’, 시금치, 국산 유기농 어린잎 모둠, ‘풀무원 국산콩 생 낫또’ 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롯데마트 ‘M쿠폰’ 앱을 스캔하면 10% 할인된 가격에 참두릅, 시금치, 낫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롭스에서는 이 달 30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은 다이어트 보조제 ‘없었던 일로’, ‘칼로바이 2주 패키지(1+1)’, ‘글램디 이지슬림’, ‘아디다스 요가매트’, ‘아디다스 푸쉬업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