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신간] 가상현실

  •  

cnbnews 윤하나기자 |  2017.02.10 10:17:01


 

쉽게 이해하기 힘들던 증강현실 기술이 최근 포켓몬고 열풍을 타고 우리 곁으로 다가왔다. 포켓몬고의 증강현실이 그러했듯 가상현실(VR)도 서서히 우리 가까이 올 날이 머지않았다.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및 기기들이 최근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작 가상현실이 우리 생활에 어떻게 적용될지 아리송한 게 현실이다.

 

당신이 만약 VR을 기사나 블로그 등의 글로만 간접 경험했다면, VR에 대해 너무 큰 기대를 갖거나, 반대로 부정적인 사례들로 인해 지레 걱정부터 할지 모른다. 이 책은 가장 안타까운 사례로 VR기기를 충분히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 간에 벌어지는 토론이라고 말한다. 곧 우리 생활에 깊숙이 침투하게 될 VR을 미리 알아보고 싶다면, 직접 접해보고 판단하라고 이 책은 권한다.

 

일반적인 스마트폰과 쉽게 구할 수 있는 카드보드형 VR기기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VR 콘텐츠가 꽤 많다. 장비 구입이 부담스럽다면 최근 오픈한 VR 체험방을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저자들은 가상현실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제시하는 한편, 현재 유튜브(구글)과 오큘러스(페이스북)가 겨루고 있는 가상현실 플랫폼 경쟁을 소개하는 등 가상현실의 모든 것을 이 책에 담았다.

 

오컴(편석준, 김선민, 우장훈, 김광집) 지음 / 14000/ 미래의 창 펴냄 / 240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