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은 강한 햇살과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 노화, 탄력 저하 등으로 피부 고민이 늘어나는 시기다.
이에 발맞춰 뷰티 업계에서는 메이크업 제품에 스킨케어 기능을 부여한 기특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손에 묻지 않고 쉽게 덧바를 수 있는 ‘쿠션 팩트’는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피지 컨트롤, 피부진정, 안티에이징 기능까지 더해져 여름철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준다.
◇안티에이징 쿠션 파운데이션
한여름 자외선은 물론 뜨거운 열기, 실내 에어컨 바람 등에 의한 자극으로 피부 속 탄력이 저하된 피부에는 안티에이징 쿠션 파운데이션을 추천한다. 아모레퍼시픽 안티에이징 컬러 컨트롤 쿠션 커버 라인은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효과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SPF25/PA++의 자외선 차단 효과와 뛰어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녹차 다당체와 그린 미라클 TTM (Green Miracle TTM)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외부 자극으로 손상되기 쉬운 피부에 방어력을 강화시키고 한 여름에도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고 제조사 측은 밝혔다.
◇브라이트닝 기능 쿠션 파운데이션
칙칙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피부 본연의 맑은 안색을 가꾸어 온종일 화사한 피부빛을 선사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을 선택할만 하다. 설화수 퍼펙팅쿠션 브라이트닝은 ‘동의보감’에서 피부에 화사함과 윤택함을 가져가주는 성분으로 언급된 두 가지, 목련 추출물과 진주모 콤플렉스를 핵심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어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여기에 불필요한 유분을 가두고 흡수하는 ‘오일캡처시스템’을 도입해 더운 날씨에도 산뜻한 마무리감을 준다.
◇피지 관리엔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여름철 다량 분비되는 피지를 관리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데에는 이니스프리 롱웨어 쿠션이 제격이다. 피지 컨트롤 효과가 뛰어난 제주 화산송이 파우더가 불필요한 피지를 흡착하여 보송한 피부를 연출할 뿐만 아니라 땀과 피지에 강한 스웻프루프 효과로 덥고 습한 날씨에도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지속시켜 준다는 설명.
◇남성을 위한 쿠션 파운데이션
노무족(No More Uncle)이 늘어나며 남성도 여성 못지않게 피부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야외활동이 많은 남성의 칙칙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줄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을 추천한다. 다양한 남성 피부 톤을 아우를 수 있는 컬러를 채택해 색상 선택을 고민할 필요가 없으며, 번들거림 없이 모공과 잡티 케어 기능도 함유했다고 제조사 측은 밝혔다.
◇쿨링 효과 쿠션 파운데이션
여름철 뜨거운 열기로 인해 피부 온도가 상승했을 때에는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부여하는 비디비치 퍼펙트 화이트닝 쿠션을 추천한다. 특허 받은 마이크로 캡슐이 피부에 닿는 순간 피부 온도를 바로 낮춰주는 쿨링 효과가 특징이다. 땀과 피지에 강한 특수 실리콘 코팅 파우더가 들어있어 다크닝 현상도 차단한다는 것.
(CNB=허주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