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화)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성 발달과 농심 함양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학교4-H 조직 등록' 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학교4-H 조직 등록' 은 4-H회를 육성코자 하는 학교4-H 담당 지도교사가 학생 4-H회원을 모집한 뒤 조직 등록 신청서를 작성, 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고 한국 4-H 본부 '클로버넷' 에 등록하면 된다.
학교와 회원은 클로버넷에 등록이 되어야 4-H회원의 자격을 가지며, 자격자만이 농업기술센터 및 4-H본부 주관으로 개최하는 각종 대회나 교육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학교4-H회 가입 가능연령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다.
농업기술센터는 청소년들이 농업, 환경, 생명을 사랑하고 지역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창조적인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 4-H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한국 4-H 본부가 개최하는 제8회 전국 학생 4-H회원 과제발표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며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고 창조적인 미래세대로 육성하기 위해 각 급 학교에서는 기한 내 등록을 해 달라"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