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울산 시민의 행복한 삶과 새로운 지식 정보 제공을 위해 울산시가 준비한 '시민아카데미' 제2강이 오는 19일 오후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좌는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을 초청해 '10미터만 더 뛰어봐!'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에서 김 회장은 IMF로 전 재산을 잃고 완전 밑바닥에서 정상까지 올라오며 터득한 성공 노하우를 고스란히 전해 줄 예정이다.
김 회장은 자사 제품의 광고모델로 직접 등장해 "참 좋은데, 정말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없네" 라는 광고카피로 유명한 CF스타 기업인이다.
1984년 건강식품 전문기업인 천호식품을 창업해 지금까지 이끌어 오고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포장(출산장려부문), 대한민국산업자원부장관상, 모범성실납세자상 등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10미터만 더 뛰어봐(2008)' 가 있다.
한편 지난 5일 올해 첫 울산시민아카데미 강좌에 탤런트 강부자 씨가 '살아가는 이야기' 를 주제로 강연했는데, 이날 강연에는 1천4백20여명의 시민이 참석해 전문교양강좌로서 울산시민아카데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다음 강좌는 오는 4월 2일(목) 오후 2시, 개그맨 전유성 씨를 초청해 '전유성의 고정관념 바꾸기' 란 주제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