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영화초등학교(교장 송효재)는 12일과 13일 양일간 5∼6학년 각 학급 및 전교 임원 39명을 대상으로 양산 해운 청소년 수련원에서 협동심과 리더십을 길러주며, 민주적이고 자발적인 학생 자치활동이 이루어지도록 2015학년도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리더로서 가져야 할 사랑과 배려의 인성을 함양하고 바른 언어생활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리더가 되기 위한 자질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에는 안전교육과 팀별 역할극을 통해 왕따와 폭력 등 청소년 문제행동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면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법을 강의, 발표, 토론을 통해 모색하면서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웠다. 또, 모둠별 미션게임,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자랑 발표 등으로 임원들 간의 협력과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에는 웃음 치료와 레크레이션을 통해 교우관계를 회복하고 소통, 배려하는 공동체 정신을 길렀다. 집단 의사 결정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의 조건을 서로 토의·발표하면서 전교임원으로서 갖추어야할 기본 소양을 함양한 후 소감문을 작성하는 것으로 캠프를 마무리했다.
고선자 교감은 "임원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배운 것을 학교생활에서 실천하면서 상대를 배려하고 봉사하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