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숙자)은 10일 오후 과학관 빅뱅홀에서 지역 내 유치원 원장 및 초·중·특수학교 교장 95명을 대상으로 전반기 교(원)장 연수회를 개최했다.
'행복교육도시 울산! 명품 강남교육에서 시작됩니다'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회는 승진 및 전보 교장 소개, 강남교육지원청의 2015학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백성윤 교육지원국장은 행복한 I 중심 컨설팅 장학의 실천 및 구영 명품 마실 운영, 강남명품 '자나깨나', 통합 지원 컨설팅 운영에 대해 안내했고, 선인순 행정지원국장은 강남 업무혁신 프로젝트인 에스삼승, 청렴도 향상, 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학교로 학생 안전사고 예방 등 주요업무 계획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시교육청 김정홍 감사관은 '청렴하면 행복지수가 높아진다' 는 특강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으로 행복 울산교육 조성에 학교장의 역할을 강조하며, 자체 직원 연수를 비롯해 각종 학교 행사 시 청렴 관련 홍보, 교직원과 학생들의 소통하는 장 마련을 통해 청렴도 향상에 힘써 달라" 고 말했다.
한숙자 교육장은 "강남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와 특색사업 운영이 올 한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학교장의 역량을 발휘하고, 모든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며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늘과 땅처럼 더 높고 더 넓게 힘차게 나아가는 천고행건(天高行健)의 자세로 명품 강남교육을 위해 사랑과 열정으로 최선을 다 해 달라"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