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화제가 된 ‘EBS 명사특강’을 공동 개최한 ㈜매니저소사이어티와 EBS가 또 한번 CEO 릴레이 특강을 실시한다.
EBS는 2008년 ‘글로벌 교육’의 일환으로 특별기획 “EBS CEO 대학가 특강”을 연속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서강대, 한양대 등 서울 주요 대학교에서 CEO별로 50분씩 공개특강 형식으로 진행한다. 2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12시 10분부터 EBS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신훈 부회장, KTF 조영주 사장, 구글코리아 이원진 사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기업을 이끄는 최고의 CEO들이 대학을 방문해 기업의 역할과 생존전략을 주제로 실감나는 강연을 펼친다.
이번 EBS CEO 대학가 특강은 기업과 경제에 대한 대학생들의 안목을 높이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 진출을 앞둔 대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확인해 보고 이를 이루기 위한 도전의식과 리더십, 경영 마인드를 갖추는 데 도움이 줄 전망이다.
핵심인재 경영교육 전문기관 ㈜매니저소사이어티와 EBS는 오세훈 서울시장, 진대제 전장관, 이채욱 GE헬스케어 아시아 총괄사장, 박철순 서울대 교수, 지용희 서강대 교수 등 각계 리더를 초빙해 ‘명사에게 듣는 ‘글로벌 리더십’을 제작, 방영한 바 있다. 이번 CEO 대학가 특강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캠퍼스 투어 방식의 릴레이 강연으로 개최해 현장감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EBS 대학가 CEO특강’에 직접 참석하고 싶다면 EBS-MS MBA(www.ebsmba.co.kr)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대학생이 아닌 일반인도 사전 접수를 거쳐 참가할 수 있다. 문의 02)582-5136
2월 29일 오후 2시 성균관대학교 경영관 – 대우건설 신훈 부회장
대우건설과 금호건설을 동시에 이끌고 있는 최대 건설업체의 총사령관 신훈 부회장. 건설업계의 대부로 불리는 그가 EBS CEO 대학가 특강의 포문을 열었다. 신훈 부회장은 2006년 당시 국내 1위의 건설회사인 대우건설 인수를 진두지휘하면서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최고경영자로 떠올랐다. 국내에 몇 안 되는 CIO(최고정보책임자) 출신 CEO로서 건설업계에 첨단 IT경영을 정착시킨 ‘디지털 CEO’로도 정평이 나 있다. ‘디지털 감성 경영’을 바탕으로 눈부신 성과를 일궈내고 있는 대우건설 신훈 부회장. 그의 경영철학과 리더십을 강의했다.
□ 3월 6일 오후 2시 서강대학교 경영관(9층 세미나실) – 구글코리아 이원진 사장
미국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기업 구글. 최근 한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구글코리아 이원진 사장을 만나본다. 이원진 사장은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한국매크로미디어 사장을 역임하고 국내 IT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CEO로 뽑힐 만큼 뛰어난 IT 전문가로 통한다. 짧은 기간 동안 ‘실리콘밸리의 신화’를 이뤄내며 미국 기업의 대표주자가 된 구글의 성공전략. 그 전략은 과연 한국에서도 유효할까. 구글코리아 이원진 사장이 밝히는 구글의 성장동력과 현지화 전략에서 IT 산업의 미래를 조망해 볼 수 있다.
□ 3월 7일 오후 3시 서강대학교 경영관(9층 세미나실) – KTF 조영주 사장
CEO 대학가 특강의 세 번째 주인공은 EBS 지난해 3월 ‘쇼’를 출시하며 3세대 이동통신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KTF의 조영주 사장이다. 한국 통신산업의 산 증인, 차세대 이동통신의 선구자, 국내 영상통화의 산파. 조영주 사장의 이름 앞에는 이와 같은 수식어가 따라붙는다. 1980년대 국내 전역의 회선을 구축해 오늘날 한국이 통신강국으로 탈바꿈하는 데 기반을 마련한 인물이 바로 그다. 첨단 영상통화 기술에서부터 국내 최초의 3세대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이동통신 산업의 화두를 선점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3월 7일 조영주 사장의 강연에서 그 해답을 찾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