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12월 4일부터 이틀간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도내 23개 시·군 및 도 교육원 교육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4 HRD(인적자원개발) 담당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북 발전의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지역 공무원들의 직무역량 배양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갈수록 새롭게 요구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공직자 HRD 전략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첫째날 수 천년을 이어온 ‘숲의 원리’를 바탕으로 도-시․군간 상생의 가치를 재인식하는 특강에 이어, 민간기업의 HRD 성공사례를 통해 향후 우수한 공직자 양성을 위한 창의적인 교육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 ‘소통과 화합의 행정을 위한 팀워크 훈련’에서는 도 및 시·군 직원들간 서로 소통과 협력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통해 도와 시·군이 유기적으로 결합될 때 경북이 더욱 진일보 할 수 있다는 공감대 형성과 함께 마무리 됐다.
이장식 인재개발정책관은 “교육업무는 경북의 리더를 양성하는 핵심적인 업무로 업무담당자는 리더의 리더다”고 강조하며,“큰 자긍심을 가지고 도민이 행복한 경상북도 건설의 원동력인 지역 공무원들의 HRD 전략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홍석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