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학교는 지난 11월 28일과 29일 양일간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재학생 취업목표설정’ 이라는 테마로 취업캠프를 열었다.
경운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이 주최한 이번 캠프는 경운대 1~2학년생을 중심으로 창조적 전문인 육성을 위한 전략 수립을 통해 구체적인 프로세서를 제시해 목표 진로설정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100여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이틀에 걸쳐 △자아탐색 △자아발견 및 가치관 확립 △창조적전문인 마인드 고취 △창조적전문인 역량강화를 주제로 열렸다. 추후 취업진로와 목표설정을 쉽고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저학년때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쌓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경운대는 취업목표설정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마인드를 확립하고 비전설계를 통해 탐구적, 창의적인 전문인 육성을 실현하고자 한다. 또 미래 취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 긍정적 마인드 고취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운대 김복조 취업지원센터장은 “무작정 취업만을 위한 스펙쌓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먼저 취업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과 가치관의 확립부터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고 점차 취업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 것이야말로 성공취업의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경운대는 1~2학년 재학생들부터 체계적인 취업관리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육성과 현장실무형 인재육성을 통한 자기역량 개발에 최대한 초점을 맞추고 있어 취업률이 해마다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홍석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