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호텔관광학과 전수현 교수가 지난 12일 한국과학기술회관(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에서 열린 ‘2014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 정기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ICT융합·관리 분야 국내 최고, 최대 규모 학회인 한국경영정보학회는 경영정보학의 발전과 학문적 풍토 조성에 기여하고 학회원의 연구활동을 진작시키기 위해 이론과 응용 분야에서 최우수·우수논문상, 경영정보대상(기업체 대상),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최우수논문상은 학회에서 추천한 우수논문을 대상으로 심사위원회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전 교수는 SNS 애착심이 관광경험 공유 동기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새롭게 제시한 귀중한 연구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논문은 SNS가 일상생활의 다양한 동기를 만족시켜주는 제3의 영역(Third Place)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제시해 이론적 틀로써 여러 영역에 걸쳐 활용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계명대 전수현 교수는“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고 학자로서 보람을 느낀다”며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현재 관심분야인 스마트 관광을 연구하는데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홍석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