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 최성락 기자) 속초시는 내달 4일(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속초시 생활체육관에서 2014년 속초시 좋은 일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강원도와 속초시·강원지방 중소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강릉지청 속초 고용센터가 후원해 관내 기업체 인력난 해소와 실업자의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좋은 일터 취업박람회는 관내 농공단지 입주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및 콘도, 병원 등 관내 3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생산직, 관리직, 간호사, 요리사, 사무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500여 명의 대규모 채용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구직자의 취업성공을 높이기 위한 이미지메이킹, 면접 코칭, 적성검사 등을 제공하고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등 창업과 기업 지원 상담, 직업교육 안내 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속초시 좋은 일터 취업박람회에는 호텔마레몬스 등 25개 기업이 참가하고 910여 명의 구직자가 박람회를 찾았었다.
속초시 관계자는 "어느 해 보다도 우수한 기업들이 다수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구직을 원하는 시민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과 구직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참여를 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