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달 13일 설기엔 스튜디오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자기계발 동아리 ‘드림빵빵 4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드림빵빵’프로그램은 올해로 4회를 맞이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수요를 반영해 쌀 베이킹 자격증(KDRA 디저트 자격증) 과정을 기획했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자립‧취업지원서비스를 활용해 9월 19일부터 11월 13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과 관심 분야 확장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수료식 당일 참여 청소년들은 인근 노인복지관을 찾아 이용자 100명에게 직접 만든 쌀 베이킹 제품 500개와 컵 과일 100개를 기부하는 뜻깊은 활동도 진행했다. 그동안 쌓아온 기술과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누며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진로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배우고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업지원, 진로지원, 자립지원, 취업지원, 급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