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알리는 도시브랜드 전문 편집숍 'Big Shop(Busan is good Shop, 부산 브랜드숍)'이 25일 중구 광복로에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4시에 열리는 개소식에는 김광회 부산시 미래혁신부시장을 비롯해 김재운 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지역 디자인 관련 협회·단체, 입점 기업, 브랜드숍 운영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할 예정이다.
'부산 브랜드숍(Big Shop)'은 단순한 상업 공간을 넘어, 부산의 유·무형 자산을 활용해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 확산하는 허브로 설계됐다. 이 공간은 '부산 브랜드 파트너스(지역 우수기업),'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 등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부산만의 정체성과 매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관광객들에게는 독특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매장인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지역 자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문화적 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기업에는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할 기회를 제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국내외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연면적 173.98㎡, 지상 2층 규모의 '부산 브랜드숍(Big Shop)'은 크게 도시브랜드 체험·전시관(1층), 굿즈 전시·판매장(2층)으로 구성된다.
1층에는 ‘부산 브랜드 파트너스’ 등 지역사회와 도시브랜드가 연계한 주제·시기별 팝업 공간으로, 2층은 부산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판매 공간으로 조성됐다.
1층의 첫 번째 팝업으로, 지역기업인 ㈜슬래시비슬래시가 디즈니 등 다양한 캐릭터 지식재산을 활용해 부산만의 특화 상품과 모바일 인공지능(AI) 커스텀 체험, 나만의 폰꾸미기 등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개소를 기념해 세계 최초로 디즈니 캐릭터 미키마우스를 활용한 부산형 글로컬 특화 상품인 ‘미키&프렌즈 인 리얼라이프 부산’을 선보여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2층에서는 부산의 유무형 자산과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부산 브랜드 파트너스 대표 굿즈 ▲도시브랜드 굿즈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도시브랜드 대표 굿즈 'SAGAGSAGAG(사각사각)' 등을 판매한다.
또한, 브랜드숍 개소를 기념하는 랜덤박스 뽑기 행사를 통해 ▲세정사(社)가 최초로 선보이는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티셔츠 ▲‘SAGAGSAGAG’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