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가 글로벌마이스(MICE)행사 유치를 위해 한국 MICE 산업 대표 박람회인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4’에 홍보부스로 참가해 부산 마이스 유치 마케팅을 펼친다.
지난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4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4)’는 대한민국 MICE 산업을 대표하는 박람회로 올해 25회째를 맞았다. 국내외 MICE 산업 관계자 8천여명이 참석하며, 300여 개 기업 및 기관, 150여 명의 MICE 주최자가 참석한다.
공사는 국내외 주요 MICE 주최자에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앞서가는 도시 부산을 소개하기 위해 ESG 각 요소를 홍보부스에 담아냈다. 그 결과, ESG를 가장 잘 실천하고 선도하는 참가사에게 수여하는 BEST ESG 금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놀기 좋고 일하기 좋고 살기 좋은 도시 부산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홍보 부스를 만들었다. 특히, 부산 커피 및 부산 다과 등 로컬 미식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내외 MICE 관계자들이 홍보 부스에서 부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024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의 부산홍보관에는 공사뿐만 아니라 △고고투어엔마이스 △마이스브로 △벡스코 △시그니엘 부산 △윈덤 그랜드 부산 △제이에스비투어앤마이스 등 부산 MICE 업계의 6개사가 공동으로 참가해 공동 유치마케팅을 펼친다.
이정실 사장은 “부산의 MICE 업계와 함께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부산을 느낄 수 있도록 홍보 부스를 만들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