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테크노파크(부산TP) 지산학협력센터가 오는 6일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세미나장에서 부산대학교 등과 공동으로 ‘2024 지산학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지산학 쇼케이스’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TP 지산학협력센터가 주관해 진행해 오던 ‘지산학 기술매칭로드쇼’의 확대 버전으로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해,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교류의 장으로 부산지역 지산학 협력 정책의 마중물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이번 ‘2024 지산학 쇼케이스’는 기존 ‘지산학 기술매칭로드쇼’ 내용과 더불어 ▲지역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기술에 대한‘우수기술설명회 ▲기술이전 및 산학협력 프로젝트 추진 상담 ▲유관기관 지원프로그램 소개 ▲투자유치를 위한 IR데모데이로 구성돼 있다. 기술사업화 전주기 지원체계에 대한 정보를 한 공간에서 해결함으로써 기술사업화 희망기업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올해 17회를 맞이하고 있는 ‘2024 산학연협력 EXPO’일정과 맞춰 지산학 쇼케이스를 개최함으로써 지산학협력의 모든 내용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지산학 쇼케이스에는 부산지역 12개 대학이 참여해 지산학 통합e플랫폼에 대학 특허기술과 연구자 정보를 선공개하고, 기업이 원하는 기술과 연구자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하면, 지산학협력센터에서 대학과 기업 간 상담을 매칭해 진행한다.
우수기술설명회는 지역 대학 연구자들이 보유한 우수기술에 대한 소개와 부산TP, 한국발명진흥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혁신기관의 지원프로그램 소개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부산대학교를 중심으로 지역 및 대학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IR데모데이는 청년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청년 창업자와 기업/공공부분과의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지산학 쇼케이스 행사 곳곳에 대학 창업기업의 성과와 우수기술 전시 등 부산의 지산학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혁신주체간의 우수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형균 부산TP 원장은 “지산학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술혁신을 통해 부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로 국내 유관기관들의 우수한 기술력을 기업에 연계해 자체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