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경북도고령교육지원청은 22일 대가야홀에서 지역 내 공·사립 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운영위원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지역협의회 임원을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은 물론 운영위원장의 역할과 의무에 대해 안내하고 특히 지위남용을 통한 부당거래 금지와 불법찬조금 근절, 주민참여예산제도 참여와 홍보를 강조했다.
이후 진행된 고령군 학교운영위원위원장 지역협의회 임원 선출에서는 김용우 고령중학교 운영위원장이 지역협의회장으로 선출됐으며, 부회장에 이효영 덕곡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이덕봉 고령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이 선출돼 임원 구성을 완료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위원장은 “운영위원장으로 1년 동안 위원회를 어떻게 이끌어 갈지 구체적인 로드맵을 알게 되었다.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의 교육 현장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호상 교육장은 “민주적이고 투명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서 학교운영위원장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역할 인식과 상호 간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