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경북 의성군은 소설부터 재즈 공연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2024 세대공감 BOOK콘서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대공감 북콘서트는 인쇄매체 중심의 전통적 도서관에서 벗어나 책과 문화의 공존으로 책을 어려워하는 지역주민들이 독서와의 친밀감 형성을 갖도록 경제, 사회, 과학 등과 같이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주제부터 재즈 공연까지 보다 쉽게 책과 만나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먼저 오는 18일 오후 7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되는 김영하 작가와 함께하는 이번 북콘서트는 사회적인 사안을 주제로 명사가 중심이 되는 강연회와 달리 책의 저자와 독자의 공통된 관심사를 반영한 쌍방향 소통 독서 강연회로 운영된다.
1부에는 김영하 작가 ‘공감과 소통 그리고 이야기’를 주제로 한 강연 2부에는 관객과 소통의 자리로 오픈채팅방을 활용한 질문의 시간도 가지고 어쿠스틱 나교의 식전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2024 ‘세대공감 BOOK콘서트’는 △5.23.(목) 김경필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개인자산 관리’△6.20.(목) 이슬아 ‘글쓰기는 어떻게 삶을 바꾸는가’△7.18.(목) 정재승 ‘뇌과학에서 삶을 성찰을 얻다’△9.5.(목) 김경필 ‘마음의 지혜! 한국인의 소통과 지혜’△9.27.(금) 이상진 트리오 ‘재즈 인 시네마’△10.24.(목) 이정모 ‘과학은 처음입니다만’△11.21.(목) 유인경 ‘행복한 관계&행복한 삶’△12.5.(목) 이준영 ‘2025 트렌드 코리아’까지 총 9회차로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024‘세대공감 BOOK 콘서트’는 매월 1일부터 강연 3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도서관 방문 및 전화, 의성군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하여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