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은 창원지역 공연예술단체의 창의적 활동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다채로운 예술프로그램을 시민과 함께 향유하기 위해 '2024 공연예술단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우수 공연예술단체를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총 1억 4800만 원의 지원금과 함께 성산아트홀, 3·15아트센터, 진해문화센터, 창원의집 등 재단 문예시설의 이용료와 부대시설 사용료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인 '2024 공연예술단체 지원사업'은 공연의 특성과 규모에 따라 소형·중형·대형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추진하며, 실연을 목적으로 하는 창작 작품에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16개 안팎의 예술단체를 선정할 예정인 이번 지원사업의 공모 대상은 창원시에 소재지를 두고 활동하는 공연예술단체 중 최근 2년간 2회 이상 작품발표 활동(주최) 실적이 있는 단체로서, 수행 사업 출연자의 50% 이상이 창원시 거주자여야 하고 예술활동증명자 또는 그에 준하는 자가 50% 이상인 예술단체여야 한다.
창원문화재단은 공연예술단체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창원지역 공연예술단체 127곳을 지원했다.
자세한 사업 설명 자료는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고 사업 지원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창원문화재단 성산아트홀본부 문예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