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문유석 경찰행정학과장과 이상훈 경찰행정학과 교수가 자치경찰에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감사장을 수상했다.
문유석 교수는 현재 부산자치경찰위원회 등 여러 활동을 자문하고 있으며, 경성대 경찰행정학과의 학과장 및 대학생 순찰대(이글아이즈) 지도 교수를 역임 중에 있다. 이상훈 교수는 치안리빙랩 지도교수로 학생들과 다수의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다.
경성대 문유석 경찰행정학과장은 "2026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제도가 완전히 변화함에 따라 학생들의 경찰관련 수상경력이 매우 중요시 여겨지고 있다. 2023년 한해 경성대 경찰행정학과에서 경찰청장 및 부산경찰청, 자치경찰위원회, 남부경찰서, 대연지구대 등 여러 경찰관서 및 관련기관에서 학생들이 10회 이상 표창장 및 감사장을 수상했고 2024년 역시 학생 성공을 위한 다수의 공모전에 참여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찰관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의지를 제고하고 경찰관 입직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훈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부산자치경찰위원회의 지원을 통해 치안리빙랩 활동에 참여해 지역 치안을 담당하는 활동을 비롯해 실제 경찰관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강의시간에 가르친 치안이론을 적용시켜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는 많은 경험을 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의 학생들이 우리 경성대 경찰행정학과 교수진과 함께 많은 공모전 및 학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