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2.22 10:29:38
국립창원대학교는 '2023년 국립창원대학교 지역 청년 고용지원서비스 거버넌스 협의회'를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립창원대 지역 청년 고용지원서비스 거버넌스 협의회'는 지역 청년의 고용지원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지역 청년 고용지원을 위해 국립창원대 박정식 취업전략센터장을 비롯한 대학과 정부, 지자체, 기업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의회에서는 ▲창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 고용서비스 ▲창원시 청년정책 서비스 ▲청년정책 체감도 제고 ▲지역 청년 고용지원서비스 거버넌스 역할과 연계방안 발굴 ▲국립창원대 진로취업 종합지원체계 ▲2024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공모 추진 등에 대한 안건이 폭넓게 논의됐다.
한편, '국립창원대학교 지역 청년 고용지원서비스 거버넌스 협의회'는 지역 청년 고용지원서비스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정부, 지자체, 기업, 대학 등 여러 유관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적기에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 촉진 등을 모색하고자 지산학 15명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