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12.15 17:05:41
경성대학교 LINC3.0사업단이 '제2회 경성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경성대 콘서트홀에서 열린 '2023 제2회 경성 창업캠프'는 우수한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창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인식 전환을 위해 열린 것으로 경성대 학생 380여 명과 인벤션랩 김기원 대표, SB기술경영자문협동조합 최성욱 경영지도사, 코드브로스 전성훈 대표, 경성대 교수들이 참석했다.
이날 예선심사를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8팀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담긴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현업 전문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인벤션랩 김기원 대표, SB기술경영자문협동조합 최성욱 경영지도사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는 데 필요한 보완점 및 조언을 건넸다.
학생들의 열정 어린 발표 후 점수가 집계되는 동안 소프트웨어 개발 및 디자인 전문회사인 코드브로스 전성훈 대표의 특강이 이어졌다. 전 대표는 창업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현실적으로 필요한 자금 조달 방법, 팀 빌딩의 중요성 등 창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제2회 경성 창업캠프'는 시상식과 기념 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대상은 '외국인 노동자와 사측 간의 일자리 연결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는 웹 및 어플리케이션'을 발표한 FAST 팀에게 주어졌다.
FAST팀의 팀장 고민성 학생은 "조용근 교수님께서 제 아이디어에 많은 조언을 해주시고, 잘 지도해주신 덕분에 상을 받은 것 같다"며 "끝으로 모든 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성대 성열문 LINC3.0사업단장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가득한 교내 재학생, 업계 전문가, 창업기업 CEO 등 관련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서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경험을 공유하며 창업 동기부여 및 학내 창업문화를 확산시키게 됐다"며 "앞으로도 창업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