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09.27 17:29:15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와 창원국가산업단지 공장장협의회, 창원국가산단 미래경영자클럽, 창원대학교 링크3.0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가 후원한 2023년 제4회 경남 CEO 북토크가 열렸다.
이 북토크는 기업인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오전 7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6층 융합의 장에서 '로봇공학자의 눈으로 본 미래트렌드 변화와 기업과 개인의 생존'을 주제로 열렸다.
이날 북토크에서 '로봇 친구 앨리스'의 저자로 잘 알려진 한재권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는 다가올 로봇의 시대, 우리는 어떤 대비를 해야 이 변화를 기회로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었다.
한 교수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로봇 기술의 발전상을 설명하면서, 미래는 어떤 모습으로 사람과 함께 협업하며 공존할 수 있을지 설명했다.
특히 "사람이 기피하고 힘들어하는 부문에서 로봇이 활용되고 있으며, 또한 새로운 사업의 기회로 발전할 수 있다. 앞으로 로봇 기술의 발전에 따른 역효과 또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법제화와 윤리 제정 등의 노력도 함께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남 CEO 북토크는 3월을 시작으로 격월로 개최하며 다음 북토크는 11월 27일 수요일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