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09.11 11:50:12
양산부산대병원은 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 양산부산대병원 의생명창의연구동 세미나실에서 전주기 기업 지원 활성화 포럼을 지난 6일 개최했다.
이 포럼은 양산부산대병원과 지역 기업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경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로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번 포럼에는 양산부산대병원 이상돈 병원장, 유학선 연구원장이 참석했으며, 연구센터와 사업 소개를 위한 양산부산대병원의 ▲의생명융합연구원 ▲전임상시험교육센터 ▲의생명R&D센터 ▲바이오코어오픈이노베이션사업단 ▲임상시험센터 ▲의료기기사용적합성평가센터 ▲의료기기비임상시험센터 담당자 외 바이오 관련 기업 20개 사 대표가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한 7개의 연구센터는 각 센터 및 센터별 사업 프로그램 내용 등을 소개했으며, 참석자들 간의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해 아이디어 교류 및 협력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후에는 원내 시설 투어를 통해 실제 시설을 확인하고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참석 기업 중 스템덴 장일호 대표는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서 지원받고 있는 바이오코어오픈이노베이션사업단을 비롯해 양산부산대병원의 여러 센터들이 기업의 연구와 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어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세계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참석 소감을 전했다.
이상돈 병원장은 포럼 개최를 알리며 "양산부산대병원은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경제 발전을 지원하고자 하며 이번 포럼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과 아이디어를 공유해 지역 기업들과 함께 발전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기업과 병원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럼을 통해 양산부산대병원은 전주기 지역 기업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더불어 기업들은 양산부산대병원에서 수행 중인 기업 지원 연구센터와 사업을 확인할 수 있어 향후 병원과 지역 기업 간 협력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기회로 인식하고 기업 지원을 더욱더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