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는 디자인환경대학 패션디자인학과 주나안 교수가 한국의류산업학회 우수논문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의류산업학회는 1988년에 창립된 의류학 연구단체로 2000여 명의 국내외 회원과 80여 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한국의류산업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인 한국의류산업학회지는 KCI 등재 학술지로 2005년 이후 학술재단의 학술지 평가 우수 등재 학회지를 유지 중이다.
주 교수는 한국의류산업학회(SFTI)와 세계적 패션 교육 기관들의 모임인 이탈리아 패션학교연합회(PIATTAFORMA) 공동주관으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최근 열린 '2023 SFTI-Piattaforma Moda International Conference'에서 수상했다.
주 교수가 이번에 수상한 논문 'User engagement with Virtual Influencers: Content and creator characteristics'는 가상 인플루언서 및 그들이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콘텐츠 특성, 가상 인플루언서에 대한 사용자 참여 사이의 관계를 규명한 초기 연구다.
그는 "이번 연구 결과가 앞으로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하고자 하는 브랜드 관계자 및 관련 연구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동아대에 부임한 주 교수는 패션디자인학과에서 '패션머천다이징'과 '패션정보분석및상품기획', '패션디자인경영론' 등을 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