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에서는 지역의 산·학·연 등 연구자 간 협력을 중심으로 하는 연구개발(R&D)사업 기획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제3차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 신규과제 공고'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부산의 지역 혁신주체가 자발적으로 신규 R&D사업을 기획하는 등 지역 내 연구개발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선정된 기획과제는 사업비 지원뿐만 아니라, R&D사업 기획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기획과제의 경쟁력과 유치가능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차수에는 정책수요기반형과 현장수요기반형 두 가지 분야에 걸쳐 7개 내외의 과제를 선정한다.
먼저 ▲정책수요기반형의 경우 3개 기관, 10명 내외의 참여진으로 구성된 총사업비 50억 이상의 공동사업 기획을 지원하며 지원규모는 3000만 원 이내이다. ▲현장수요기반형은 부산지역에 위치한 기업을 대상으로 총사업비 10억 원 이상의 정부공모사업 신청을 지원하며, 지원규모는 1500만 원 이내이다.
특히 이번 차수에는 탄소중립과 관련한 ▲수소항만 ▲플러스에너지 건축물 ▲폐기물 자원순환 ▲신재생에너지 발전 소재 부품 ▲디지털 트윈 그린 시티 등 5개 기술과 관련 연구개발사업 기획 시 가점 2점을 제공한다.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관계자는 “지역의 연구자들이 자유롭게 부산에 필요한 R&D사업을 기획하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 부산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홈페이지 사업마당 혹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