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04.18 11:20:10
경남농협은 지난 17일 경남농협 대회의실에서 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 지역농협 경제상무 및 실무담당자 등 50여 명과 함께 생산유통통합조직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원예농산물 산지유통 정책 개편에 따른 대응전략 및 변화된 정책을 활용한 경남 농산물 판매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지농협 및 통합마케팅 조직 책임자 및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개편된 산지유통 정책의 핵심은 생산자조직–산지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강력한 전속출하 연대를 기반으로 생산부터 유통까지 품목을 중심으로 전문화 및 규모화를 추진하는 것이다. 향후, 원예농산물 생산 및 유통 관련 정부지원사업은 생산유통통합조직을 통해 우선 지원하게 된다.
경남농협은 산지농협 및 통합마케팅 조직과 함께 생산자조직 육성을 통한 역량 강화와 더불어 ▲산지유통조직 및 시설 ▲조공법인의 마케팅 역량 ▲농협경제지주 사업부서와의 강력한 연대를 통해 경남 농산물 경쟁력 강화 및 농가 수취가격 제고를 한마음 한뜻으로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경남농협은 농산물 유통환경 및 정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유통통합조직의 참여 주체인 생산자조직, 산지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의 협력 및 연대를 위한 지도·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이를 위해 생산자조직 교육 확대, 도 단위 공동마케팅, 신규판로 개척 및 스마트 APC 전환 등의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