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3.03.06 15:21:57
‘장애인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이 수원시가 주최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지난 1월 1~20일 공모전을 열었고, 1·2·3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1점, 우수 2점, 장려 6점을 선정했다. 응모작은 84건이었다.
우수작은 ‘우리 가족 힐링여행’, ‘취약계층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유아용품 제공’이었다. 장려는 소중한 너의 꿈을 응원해!, 수원의 유산 북수동성당, 100년 발자취 기억하기, 변화와 성장 : 청소년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비용 지원, 한부모가정 자녀 학습지 제공,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직업 경험 활성화, 수원의 숨은 보석 명소 찾아 일자리와 문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등이다.
최우수로 선정된 ‘장애인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은 장애인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교육인프라를 개발해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자는 제안이다.
‘우리 가족 힐링여행’은 아동학대 발생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캠프(여행’을 진행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할 기회를 마련해주자는 것이고, ‘취약계층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유아용품 제공’은 지역 차원에서 유아용품대여사업을 해 지역 주민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유아용품을 빌려주자는 제안이다.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 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추진 등에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