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02.28 14:34:46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2023년 콘텐츠사업화 전환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경남도와 진흥원에서는 이종사업 간 융합 확산에 따른 콘텐츠 산업분야 융합을 통해 지속 가능한 문화콘텐츠산업 기반 조성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사업화 전환 지원사업'을 신규 추진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사업화 전환 지원사업이란 타산업분야에서 이미 사업장을 운영 중인 도내 기업중 콘텐츠산업 분야로 업종전환 또는 업종추가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전환자금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바이오, 항공, 농수산, 제조 및 기타 지역산업이 콘텐츠와 결합해 사업화 전환을 통해 새로운 미래가치 시장을 발굴하고, 경남콘텐츠 산업 생태계 기반을 강화시킨다는 목적이다.
올해는 1단계 시범사업으로 2건의 우수사례를 발굴할 예정이며 점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참여기업은 도내 타산업분야에서 사업장을 운영 중인 자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기술·정보와 콘텐츠 신 트랜드 분야를 접목하는 피보팅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4차산업기술, 경영, 사업화 연계, 판로개척 및 마케팅 등 해당 분야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오는 11월 30일까지 콘텐츠산업 분야로 업종전환 또는 업종추가를 완료해야 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또는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