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2023년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경남도와 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 사업은 경남 지역 고유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한 특화 콘텐츠를 통해 신시장 판로개척 사례구축 및 역내 소비한계를 뛰어넘는 대중적인 콘텐츠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하는 공모 사업이다.
진흥원은 지난 해 11월과 올해 1월에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해 8개의 과제를 접수받았으며, 최종 시·군 참여의사를 통해 6개의 과제와 '경남도민의집'을 소재로 한 1개의 진흥원 지정과제에 지원할 참여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 대상은 경남 도내 콘텐츠 기업이며,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전 도내 사업자등록이 완료된 기업이어야 한다. 주관기업 외 참여기업으로 지역 및 역외기업이 컨소시엄 가능하며, 선정규모는 시·군 공모과제 3건, 과제당 1억 원~2억 4000만 원 이내, 진흥원 지정과제 1건, 최대 7300만 원 지원 가능하다. 사업 신청 및 접수는 3월 2일부터 16일 오후 5시까지 e나라도움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참여 기업 심사 일정은 모집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경남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사업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또는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