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11.21 17:13:52
국립부경대학교는 21일 오후 대학본부 3층 총장실에서 레전더리홀딩스 주식회사‧비댁스 주식회사와 디지털‧스마트 소프트웨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장영수 부경대 총장과 2개 기업의 김탁종, 류홍열 공동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을 하고 ICT‧핀테크 분야에서 활약할 SW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경대는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사업단을 중심으로 각 기업과 ▲ICT‧핀테크 산업 첨단화에 대응한 SW 전문인재 양성 ▲교육훈련 프로젝트 커리큘럼에 대한 자문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인적‧기술적 자원 공유 ▲아카데미 수료 교육생의 현장학습, 인턴 및 채용연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부경대는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청년들이 ICT, 핀테크 등 SW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갖추는 한편, 관련 산업계가 요구하는 인재를 선제적으로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 사업단은 부경대를 주관으로 동아대, 동의대 등 부산지역 대학과 지역기업 등 12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기업 현장수요 맞춤형 SW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난 6월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