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11.18 16:45:12
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가 청년 유입의 토대를 마련하고, 청년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김해시 외 거주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지역살이 프로그램인 ‘김해일주’의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이번 지역살이 프로그램은 2회차로 나눠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5박 6일간 김해에서 머물며 지역 탐방을 진행하게 된다. 1회차는 12월 11일부터 16일까지, 2회차는 12월 18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번 ‘김해일주’는 여행기간 동안 로컬 가이드의 김해 투어, 다도 등의 힐링 체험 프로그램, 김해 청년과의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돼 한층 더 깊은 김해를 만나게 될 예정이다.
‘김해일주’ 참여자들은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홍보 콘텐츠 및 일주살이에 대한 일기를 작성하게 된다. 특히 일주살이 일기는 추후 프로그램에 대한 결과물로 제작돼 김해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한 정보 및 경험 공유의 아카이브로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김해일주’는 각 회차 별 10명의 인원을 선정할 예정이며, 김해시 외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만 3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김해문화도시센터 담당자는 “김해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 이번 일주살이가 더 깊은 흥미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고문 세부 내용, 지원 방법, 선정 기준 등은 김해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