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11.10 10:38:29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이하 산단공 경남본부)는 '2022년 우리가 GREEN 창원(이하 GREEN 창원)'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GREEN 창원 행사는 창원시에서 주최하는 '2022년 기업 기살리기 주간'과 연계해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산단공 경남본부에서 지난 9월 15일 발표한 ‘ESG 경영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참가자가 친환경 관련 미션을 직접 실천하며 일반인에게는 아직 생소한 ESG의 주요가치를 체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기획됐다.
행사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2개의 친환경 비대면 미션으로 구성돼 창원산단 근로자 및 지역 시민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는 창원산단 근로자 및 창원시민 200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에게 플로깅 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산단공 경남본부는 본 행사의 참가자 적립금을 기부금으로 구성, 아름다운가게와 창원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연계해 취약아동에게 업사이클링 교육키트 1230개(800만 원 상당)를 전달하는 기부활동으로 친환경 행사의 취지를 살렸다.
산단공 박성길 경남본부장은 “친환경을 실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근로자와 시민들에게 창원국가산업단지에 대한 인식개선과 ESG 가치가 확산되는 계기가 됐기를 기대한다. 산단공 경남본부는 ESG 확산의 선도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