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11.08 14:35:39
동아대학교는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학생들이 ‘2022 한국의류산업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한국의류산업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지구의 지속가능성 등을 위해 ‘ESG 가치 실현의 패션 액티비즘(Fashion activism for creating ESG value)’이라는 주제로 최근 이화여대에서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동아대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이고은, 권진솔, 안신애, 이승주, 양채현 학생 팀은 ‘브랜드 재판매 패션제품 구매에서의 소비자 혼란, 브랜드 명성, 가격 민감도, 신뢰, 독특성 욕구 및 구매의도의 관계’라는 제목으로 포스터 부문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또 박예은 학생은 ‘3D 프린팅용 Fe/PLA 복합 필라멘트 구조 분석 및 압출성’으로 포스터 부문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이고은 학생은 “학부생으로 학회에 참여해 귀한 상을 받게 돼 영광이고 앞으로 패션산업이 ESG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함께 돕는 패션인이 되겠다”며 “오랜 준비 기간 동안 함께해 준 팀원들과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지도를 맡은 전은하 교수는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로 그 의미를 더했다”며 “수상 학생들이 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과 스마트 패션산업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