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10.28 11:07:00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권태욱 교수와 김성보 교수가 지난 24일 열린 ‘양산시 드론산업 정책포럼’에서 드론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날 포럼은 정부 드론산업 육성에 대비해 정책과제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전문가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제발표에는 양산시드론협회장을 맡고 있는 영산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권태욱 교수가 ‘양산 드론산업 인프라 구축 방안’을, 양산시드론협회 이사인 김성보 교수가 ‘행정업무 고도화를 위한 드론공간정보의 활용’을 제시했다.
또 드론 인스펙션전문기업인 엠지아이티 정우철 대표가 ‘항공라이다를 이용한 스마트 산림자원 관리 및 디지털자산 구축화’를 주제로 발표하는 등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가 참석해 지역적 관점에서 드론산업을 성장시킬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했다.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김성보 학과장은 “양산을 중심으로 전문가들이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드론산업을 지역 신성장 동력으로 발전시킬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는 드론의 설계‧제작‧운용 등 하드웨어를 포함한 공간정보 제작과 활용, 3D모델링 등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재학생 전원의 국가자격증 취득 및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