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10.21 17:06:37
국립부경대학교 공업디자인전공 4학년 이보민, 고민주 학생의 ‘펫 모듈 키트 캐리어(Pet Module Kit Carrier)’ 아이디어가 2022 현대모비스 자동차용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공모전은 다양한 자동차 문화에 맞는 자동차용품을 공모한 것으로, 부경대생들은 대학(원)생 및 일반인 참가자 가운데 가장 뛰어난 작품을 인정받아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
부경대생들의 수상 작품은 접는 방식에 따라 한 개 좌석에 설치하는 카시트로도 사용할 수 있고, 뒷 열의 두 개 좌석에 걸쳐 카매트로도 설치할 수 있는 다용도 모듈 키트다.
부경대생들은 최근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반려동물과 함께 자동차로 이동할 때 다양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동차 용품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차량에서 카시트, 카매트로 활용하고, 손잡이를 부착해 차량 밖에서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작품을 디자인했다.
이 작품은 샘플 평가를 통해 구현 가능성은 물론, 시중제품 대비 편의성, 디자인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부경대생들은 이 모듈 키트를 사용하면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은 물론, 상황에 맞게 변형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