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에 요르단 발카대학교, 카락 및 이르비드 전문대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추진한 직업기술교육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동부산폴리텍대학에서 용접배관과정 교육을 받은 발카대학교 교수진들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소개 ▲직업훈련 간담회 ▲캠퍼스 투어를 통해 요르단과 한국폴리텍대학의 직업훈련과정을 비교·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HAITHAM AL SHIBLY 발카대학교 부총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직업훈련기관인 동부산폴리텍대학에 방문해 선진 교육체계 및 훈련과정개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환대에 고마움을 표했다.
황선구 학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요르단 직업훈련교육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선진화된 교육과정 공유 등을 통해 직업훈련과정을 발전시키고 향후 교직원과 학생들의 상호 연수 등 양 기관의 협력관계가 더욱 발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71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직업훈련기관인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전 과정 국비지원을 통해 전액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