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는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DA;MATE(다메이트)’ 11기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오전 동아대 승학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엔 한성호 대외국제처장과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학생들, 대외협력과 홍보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학기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는 기존 기수에서 활동을 이어가는 3명과 새로 선발된 11기 7명 등 모두 10명이다.
동아대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다메이트’는 지난 2017년 1기가 만들어진 후 학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채널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맡고 있다.
한 처장은 “재학생뿐 아니라 동아대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학교 정보와 함께 젊은 시각에서 제작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여러분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여러분의 활동이 학교 전체를 빛나게 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대표를 맡은 김진희 학생(산업디자인학과 2학년)은 “학교 공식 SNS 운영이라는 중요한 역할을 맡은 만큼 책임감을 갖고 팀원들과 함께 신선하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학기 동아대 공식 SNS에선 ‘동아인의 신비한 책방(다메이트가 추천하는 책 소개)’, ‘동아의 선택은?(학교 관련 주제 밸런스 게임)’, ‘동아인의 생기부(동아대 재학생의 생활기록부를 담아내며 입시정보 제공)’, ‘동화(花)(동아인을 위한 반려식물 가이드)’, ‘동네 한 바퀴(학교 근처 숨은 장소 탐방)’, ‘슬기로운 편입생활(편입생들에게 유용한 학교생활 정보 제공)’, ‘동감(동아인이 출연하는 보이는 라디오)’, ‘너의 동아를 알고 싶어(동아인이 직접 말하는 학과별 Q&A)’, ‘다동체(동아리 간접체험)’와 ‘동아의 생각 한 방울(철학적 주제를 일상생활에 녹여 쉽게 알려주는 콘텐츠)’ 등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편,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 9명은 이날 수료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