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9.19 11:55:37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2022년 정기3차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 스쿨)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케이무브(K-MOVE) 스쿨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해외취업 연수사업이다. 한국의 청년들이 세계로 나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자는 게 주된 목적이다.
이번 선정에 따라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은 11월부터 내년 5월까지 ‘GNU 베트남 글로벌 비즈니스 중간관리자 양성과정’으로 직무교육과 베트남어 등 모두 626시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직무적합성과 외국어능력 등 평가기준으로 선발된 10명의 참여자에게는 980여만 원의 지원금이 연수교육비와 항공료지원 등으로 제공된다. 또한, 참여자들은 교육 이수 후 베트남의 우수 글로벌기업에 취업하게 되며 취업 성공 시 400만 원부터 600여만 원 사이의 해외정착지원금을 별도로 신청할 기회가 주어진다.
경상국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준비된 우리 대학교의 인재들에게 기회를 주게 돼 기쁘고 또한 6개월간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참여 학생 10명 모두 적합한 직무역량과 외국어 능력으로 해외 취업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해외진출과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