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9.13 16:51:27
춘해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7일 오후 2시 도생관 대회의실에서 ‘2022-1학기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춘해보건대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주관한 ‘2022-1학기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은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4일까지 공모를 했으며 총 18건의 에세이가 출품됐다. 심사를 거쳐 총 7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우수상은 물리치료과 1학년 임정기 학생이 ‘진정한 배움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의사소통론-이윤정 교수)’이라는 주제로 수상했고, 간호학과 4학년 문지호 학생이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지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생애전환기 및 생식기 여성간호-문미선 교수), 간호학과 1학년 김새은 학생이 ‘해부생리에 대한 흥미가 생긴 수업(해부생리학-전우석 교수)’으로 우수상을, 간호학과 2학년 박혜리 학생이 ‘무한 반복(미생물학-오은정 교수), 응급구조과 3학년 여예나 학생이 ’나의 공부 방법을 바꾼 기초의학 수업(기초의학-박재희 교수), 간호학과 1학년 김원진 학생이 ‘터닝포인트가 된 수업(미술의 이해-장명희 교수), 응급구조과 3학년 김지현 학생이 ’나를 단단하게 하는 것들(전문심장소생 simulation 실습-김미숙 교수)‘ 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물리치료과 임정기 학생은 “이번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을 통해 지난 학기에 들었던 수업을 되돌아 볼 수 있었고 다른 학우들과 서로의 수업에 대해 공유할 수 있었던 계기가 돼 좋았습니다, 또한 예비 의료인으로서 다른 직무를 담당하는 동료들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영광스러운 공모전에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상식에서는 전국대회인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KCTL) 주최 ‘2022년 좋은 수업 에세이 경진대회’에서 ‘좋은 수업=좋은 교사(교사교육세미나-김옥주 교수, 김정주 교수)’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한 유아교육학과 전공심화과정 이주아 학생에게 학교의 명예를 높인 학생에게 지급되는 교위선양장학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수상자들의 에세이는 좋은 수업 에세이 우수작 사례집으로 제작돼 시상식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배부됐고 교내에도 배부될 예정이다.
송주연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본 공모전이 우수하고 좋은 수업을 발굴하고 공유해 교수자, 학습자 모두에게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